티스토리 뷰





페이퍼크래프트라는 말을 하세요?

종이로 만드는 모형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말하는 종이접기와는 다른 입체적인 종이 모형을 페이퍼크래프트라고 합니다. 제가 이것을 처음으로 접한것이 중학교때였던것 같은데 큰 서점에 갔다가 종이로 만든 공룡 모형을 보고 한눈에 반해서 방학동안 공룡 시리즈를 모두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공룡을 다 만들고 나면 1미터 내외의 아주 큰 모형이 만들어졌었는데 아쉽게도 보관도 잘 못했을 뿐더러 사진한장 남아있지가 안네요.

시간이 지나서 저는 그때 만들었던 모형이 뭔지, 뭐라고 부르는지도 모르고 그냥 추억으로만 가지고 있다가 인터넷을 통해서 제대로 알게 되었습니다. 페이퍼크래프트로 만든 사진 몇개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을 잘 못찍은것은 양해해주세요.











다시 봐도 사진 해상도가 너무 마음에 안듭니다. 만들때 그냥 만드는 재미로 만들었다가 지금은 다 가지고 있지 않으니 사진이 이것밖에 없네요.

사진중에 있는 건담은 무려 A4지 60장이 넘는 대작이였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도전을 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이런 모형들의 전개도는 어디에 있는지 말씀드려야겠죠?

제가 알고 있는 페이퍼크래프트 싸이트들을 몇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케논 : 난이도도 쉽고 완성도도 좋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에게 강추합니다.







2. 엡슨 : 레이싱 자동차와 관련된 모형들이 많은데 퀄리티는 높으나 조금 어려울수 있습니다.





3. 야마하 : 오토바이와 동물들이 있는데, 오토바이의 난이도는 상당합니다. 퀄리티는 높은편.





4. 종이모형왕국





5. 종이천하





6. 페이퍼펀 : 네이버 카페





7. 에니메마니아





8. 3DPMS



제가 알려드린 싸이트 말고도 더 많은 싸이트가 있겠지만, 제가 알고 있는 곳은 이정도 입니다. 어떤 전개도 같은 경우에는 유료도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곳은 아마도 거의 무료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 싸이트를 돌아다녀 보니 우리나라보다도 많은 작품들이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아직 많지가 않고요.

페이퍼크래프트란걸 처음 해보시면 조금 어렵게 느끼실수 있겠지만 만들고 보면 노력 못지않은 보람을 느낄수 있습니다. 어느 집에나 있는 칼, 가위, 풀 같은것만 있어도 만들수 있고 프린터로 출력을 해서 만들어야 되는데 프린터가 잉크를 너무 안쓰고 오래동안 두면 잉크가 굳어서 오히려 사용을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어떤 면에서는 좋은 취미가 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저렴한 취미생활 만들어 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