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O2O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마케팅이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기존에 고객들이 오프라인에서 직접 상품을 골라서,

구매는 매장이 아닌 온라인에서 같은 상품을 구매하는 일이 많았는데,

이와는 정 반대로 온라인에서 위치기반의 마케팅을 통해서

오프라인으로 고객을 안내하는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이

인기라고 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시럽도 그와 유사한 어플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최근에 런칭한 주비온(jubion)이라는 어플도

상당히 매력이 있는 어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비온이라는 이름이 생소하게 느껴지시죠??

 

저도 한참을 생각했습니다.. 왜 어플이름이 주비온일까??

 

그러다가 아하!! 하는 순간이 있었는데요...

 

 

 

 

 

 

주비온을 빠르게 계속 발음하다 보면

"주변"이라는 발음이 된다는 사실!!

 

 

 

 

 

그렇습니다.!!

 

주비온은 주변을 보여주는 위치기반의 어플이랍니다.ㅋ

 

 

 

 

 

 

 

 

 

 

 

주비온을 실행하면 처음 나오는 화면입니다.!!

 

 

순식간에 지나가서 간신히 캡쳐했네요.ㅋ

 

 

 

 

 

 

 

 

 

 

제가 지금 있는 합정동 주변의 제휴매장이 나오네요..!!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

 

뭐 회원가입 이런거 없습니다..

 

검색!! 뭐 이런것도 없습니다...

 

 

 

 

그냥 무조건 묻지도 따지도 않고 가장 가까운 위치의

매장을 안내합니다..

 

 

 

 

보여주는 정보도 단순합니다..

매장 사진과 가격정보, 이벤트 등 몇 가지 중요한 정보만 제공합니다..

 

 

 

 

 

 

 

 

 

 

옆으로 넘기기를 하면 다른 매장으로 넘어갑니다..

 

물론 검색이 아닌 가장 가까운 순서대로 차례대로 보여주네요..

 

 

 

 

 

 

 

 

 

 

이렇게 단순한 어플이지만,

오히려 장점이 될만한 점이 많이 보이는데요..

 

 

 

요즘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면 보여지는 대다수의

검색화면이 인위적인 후기로 보여진다는 점에서

주비온의 위치기반 정보는 오히려 깨끗하고

인터넷 광고의 홍수에서 청정지역에 와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 기능도 없나 위에 있는 메뉴버튼 같은 버튼을 눌러봤는데...

 

 

 

 

 

 

 

 

 

 

 

이게 전부네요..

 

 

 

 

스마트폰의 메뉴키에 기능도 없습니다..

 

 

 

 

정말 단순히 내가 있는 곳 주변의 정보만을 심플하게 보여주는

재미있는 어플이네요..!!

 

 

 

 

 

 

 

 

 

 

가끔이지만,

처음 가보는 곳에 가서 어디를 갈까 망설일 일이 있을때...

누구나 한번은 그런적이 있겠죠???

 

 

 

 

그럴때 딱인 어플이 아닐까 생각하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