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일 뉴스에서 개인정보 유출사고에 대해서 보도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가 있기 전에도 개인정보는 항상 중요했지만,

이번 사고를 계기로 더욱더 신경을 쓰게 된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요즘 많이하는 인스타그램까지 다양한 SNS를

사용하는데요.. 친한 지인들과 사생활을 공유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자칫 나의 소중한 사생활이나 개인정보가 안좋은 곳에 사용되지는 않을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최근에 알게되어서 사용하고 있는 어플!!

 

 

 

"FLAVA(플라바)"

라는 어플을 아세요?

컴퓨터로 웹사이트로 접속해서 사용할 수 도 있고,

모바일로도 언제든지 쉽게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만의 저장공간 플라바!!

 

 

 

SNS에 친숙한 우리들에게

SNS같으면서도 일기장에 가까운

사용할수록 아끼는 어플!!

플라바입니다..^^

 

 

 

 

 

 

간단한 사용기를 한번 올려볼까요??^^

 

 

 

PC 웹싸이트 : https://www.takeflava.com/

 

 

 

 

 

 

 

 

 

 

 

 

 

 

 

 

 

 

플라바를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위의 이미지처럼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제가 너무 좋아하는 디자인의 아이콘이에요.^^

저는 저런 심플한 디지인이 너무 좋습니다..^^

 

 

 

 

 

 

 

 

 

 

 

 

 

 

 

 

깨끗한 하얗색의 로딩화면이 잠시 나오고

금방 프로그램이 로딩됩니다..^^

 

 

 

 

 

 

 

 

 

 

 

 

 

 

 

 

처음에는 비밀번호 잠금이 안되어 있는데요..

저는 플라바를 일기장처럼 사용하는 관계로

지금은 위의 이미지 같은 잠금화면이 멈저 보이게 설정을

해놨는데요..

 

 

 

 

비밀번호 4자리를 누르면

어플이 시작됩니다.!!

 

 

 

 

 

 

 

 

 

 

 

 

 

 

 

 

왼쪽 상단에 자신이 프로필을 입력했을때

사용한 사진이 동그랗게 나오네요..^^

저는 모자이크로 다 가렸어요..^^

 

 

 

 

 

아래로 있는 것들은

제가 기록했었던 글들입니다..

 

 

 

 

 

글중에 이미지가 있는 글들을

이미지가 보이고,

그렇지 않은 글들은

이미지 없이 제목에

기본 말풍선만 보여집니다..

 

 

 

 

물론 글들은 기본적으로

시간에 순서대로 가장 최근에 쓴 글이

가장 위에 보이네요.^^

 

 

 

 

 

 

 

 

 

 

 

 

 

 

 

 

 

플라바는 정말 심플한 디자인처럼

사용방법도 정말 심플합니다..

심할정도로요..^^

 

 

 

 

그래서 오히려더 정이 가는게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화면을 오른쪽으로 넘기거나

왼쪽 상단의 터치하면

화면에 오른쪽으로 넘어가면서

뒤에 숨어있는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제가 올렸던 사진들이 배경이

슬라이드 형식으로

보여지고

그 아래에 있는 아이콘들은

제가 플라바에 글을 기록할때

함께 기록한 날씨나 기분등을

쉽게 정렬해서 볼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럼 다른 기능은 뭐가 있냐구요??

 

 

 

스마트폰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간단한 메뉴가 나옵니다..

 

 

 

설정버튼이 눈에 보이는데요..

설정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쭉 나옵니다..

(편의상 포토샵으로 한장의 이미지로 편집했어요~~!)

 

 

 

 

 

 

 

 

 

 

 

 

 

 

 

저는 잠금기능만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라바의 특징이라면

정말 단순하고 심플해서 누구나

특별한 사용방법이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필요하다면 자기가 쓴 글을 언제든지 쉽게

자신이 사용하는 SNS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요즘같이 개인정보가 민감한 시기에..

자신의 소중한 개인정보는 자신이 지킬 수 있는

플라바를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