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잘 사용하시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이녀석이 없을때 어떻게 살았었나 싶을정도로 요즘 사람들은 스마트폰과 동고동락하실 것입니다.. 가끔씩 새로운 어플을 받아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고는 하는데요..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좋은 아이디어의 어플을 보면서 신기해하기도 하지만, 오늘 제가 말씀드릴 어플은 어쩌면 한번쯤은 어러분들이 생각을 해봤을법한 그런 어플입니다..

 

 

뭐 새로운 어플은 아니니 다들 아실것이라고 믿구요.. LG U+를 통신사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있는것으로 알고 있구요.. 저는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있더라구요.. 사실 LG U+가 LTE로 망이 바뀌면서 좋아질것이라고 했는데, 그리 선전하지도 못하고.. 타 통신사에 비해 만족도가 좋지 않은것 같습니다.. 근데 지금 말씀드릴 모바일 티머니 어플은 LG U+에서만 되는것 같습니다.. 사실 타 통신사는 어플을 설치하면 된는지 확인을 해봐야 하는데, 아직 못해봤습니다.. 아무튼 LG에는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있는 착한 어플입니다..

 

 

이 모바일티머니 어플을 가지고 집에서 잠자고 있는 버스카드의 잔액!! 예를 들어 전에 사용하던 카드에 100원이 남아있는데, 다 못쓰고 카드를 바꾸셨다면?? 아니면 카드를 잃어버려서 새로 구입했는데, 집에서 다시 찾았다면?? 이제 모바일티머니 어플로 기존에 사용하시던 카드의 잔액을 끌고오실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는 사실 쉽지만, 그래도 착하게 제가 스크린샷으로 보여드릴께요..^^

 

 

 

 

 

 

 

 

아이콘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아래의 화면으로 바뀌고 껌껌한 화면이 됩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면 첫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대락적으로 지금 현재의 잔액이 보여지구요..최근 사용했던 내역도 나오네요.. 사용내역도 볼수 있고, 충전도 직접 할수 있습니다.. 저는 버스카드를 사용하다가 핸드폰으로 지금은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이 충전기능이 별로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수수료가 있었기 때문이였죠.. 그런데 새로 알게된 사실.. 이게 핸드폰도 지하철이나 편의점에서 충전이 되네요.. 몰랐습니다..ㅡ.,ㅡ 역시 사람은 알아야 합니다.. 혹여나 저와 같은 생각으로 핸드폰을 그냥 폰으로만 사용하신 분있다면 이번기회에 배우세요..^^ 됩니다.. 충전이..^^

 

 

 

 

 

 

아래 메뉴중에서 "NFC Beta"기능을 터치해주세요.. 오늘 하려는 기능은 여기에 있는 기능입니다.. 베타 딱지가 붙어있네요.. 아직 정식버젼이 아닌가요?? 아니면 뺄수 있는 기능이라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저는 잘 활용하고 있으니.. 더 발전시켜서 계속 남아있었으면 합니다..^^

 

 

 

 

 

 

 

터치를 하면 카드를 충전하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잔액 이전시작 클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전에 시작됩니다..

 

 

 

공지화면이 잠깐뜨는데요.. 살짝 무시하고.. 확인 눌러주세요.

 

 

 

 

 

버스카드의 번호를 넣을 차례입니다.. 아무래도 NFC자체의 기능이 비 접촉식이니 만큼.. 직접 자기 카드만 충전을 시키기 위한 과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만약에 만원버스에서 남의 카드의 잔액을 다 가져온다면 문제가 되겠죠?? 엄연한 절도이니까요... 카드의 숫자들중에 맨 마지막 네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숫자를 입력하고 나서 화면이 바뀌면 자신의 스마트폰의 NFC 인식 되는 부분에 카드를 가져다 댑니다.. 약간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보세요.. 버스나 지하철 처럼 바로 인식하기 보다는 약간더 시간이 걸린답니다.. 그리고 잠시후에 돈이 옮겨졌다는 말이 나오면서 잔액이 올라갑니다..^^ 처음에 얼마나 신기하던지..

 

 

예전에 충전한 버스카드 금액중에 분실이나 액수가 적게 남아서 사용하지 못하고 방치되는 돈이 엄청나다는 기사를 본것 같습니다.. 그런 누군가를 배불리는 일을 하는것 보다는 내 것은 내가 잘 챙겨야겠죠?? 작은 돈이지만 그냥 버리는 것보다는 좋으니까요^^ 오늘부터 방청소하면서 옛날에 사용하다 방치한 버스카드들 같이 찾아보아요^^

 

 

 

 

     " 커플링 프로포즈링 전문 매장 - 애셔링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