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브라우저로 어떤것을 사용하세요? 보통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나 구글에서 만든 크롬, 그리고 요즘은 사파리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모바일에서도 많이들 인터넷을 즐기시지만 PC에서 인터넷 서핑을 즐기실때 알아두면 유용한 몇가지 단축키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조금만 배워두면 훨씬 편하게 그리고 주변사람들에게 컴퓨터를 잘 다루는 사람으로 보여질 수 있는 팁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잘 배우셔서 활용하시길 기대해봅니다..

 

 

 

 

 

 

 

 

 

 

 종료한 최근 탭 다시 열기

 

 

 

 

 

인터넷을 하다가 실수로 상단의 탭을 종료하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저 역시도 그런 기억이 몇번 있는데요, 실수로 종료한 탭을 가장 최근에 종료한 탭부터 10번째 종료한 탭까지 복구해주는 단축키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익스플로러와 크롬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한 단축키입니다..

 

 

 

 

 

 

 

 

 

 

단축키 : Ctrl + Shift + T

 

 

 

 

 

 

 

 

 

 

 

 

 다른 탭으로 이동하기

 

 

 

 

 

 

여러 탭을 띄워놓고 작업이나 인터넷을 하다가 다른 탭으로 이동을 하려고 할때 물론 가장 쉬운 방법은 마우스로 다른 탭을 눌러줄 수도 있지만, 좀더 빠르고 편하게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단축키로 이동을 하는 방법인데요.. 현재탭에서 왼쪽탭으로, 오른쪽탭으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둘다 사용 가능합니다.

 

 

 

 

 

 

단축키 : Ctrl + Shift + Tab(왼쪽탭으로) / Ctrl + Tab(오른쪽탭으로)

  

단축키 : Ctrl + 1 ~ 8 (번호에 맞는 탭을 바로 열수 있음) / Ctrl + 9 (마지막 탭으로 이동)

 

 

 

 

 

 

 

 

 

 

 

 

 

 새창 창(탭) 열기

 

 

 

 

 

인터넷 도중에서 새로운 창을 열어야 할때 사용하는 단축키가 있습니다.. 탭으로 여는 것이 더 편한 경우도 있고, 새로운 창으로 여는 것이 더 편한 경우가 있는데요.. 각각에 맞는 단축키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이 단축키 역시도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둘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축키 : Ctrl + T (새로운 탭) / Ctrl + N (새로운 창)

 

 

 

 

 

 

 

 

 

 

 

 

 기록을 남기지 않는 시크릿 모드 (크롬만 가능함)

 

 

 

 

 

 

자기 컴퓨터가 아닌 다른 사람의 컴퓨터나 여러명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시기 찜찜하시죠? 하지만 크롬으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그런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크롬에서는 인터넷 사용기록, 쿠키 등을 컴퓨터에 전혀 남기지 않는 시크릿모드가 있습니다.. 심지어는 이 기능을 이용하면 동시에 여러개의 아이디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PC방, 학교 등의 여러명이 사용하는 PC에서 사용하시면 더욱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관리할 수 가 있습니다.. 단 이 기능은 구글 크롬으로 인터넷을 하실때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단축키 : Ctrl + Shift + N (크롬에서만 가능)

 

 

 

 

 

 

 

 

 

 

 

 

 

 

 그외 다른 단축키들

 

 

 

 

 

마우스로 브라우저의 앞,뒤로 가는 버튼을 클릭하기 귀찮을때 단축키로 사용해보세요.. 쉽게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로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 : Alt  + <- (화살표) (이전탭으로) / Alt  + -> (화살표) (다음탭으로)

 

 

 

현재 보고 있는 탭만 종료하는 방법 (익스플로러, 크롬 가능)

 

 

단축키 : Ctrl + W

 

 

 

 

주소창으로 바로 이동하는 방법 (크롬만 가능)

 

 

단축키 : F6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남긴 정보 기록을 바로 삭제하는 방법 (익스플로러, 크롬 가능)

 

 

단축키 : Ctrl + Shift + Delete

 

 

 

 

 

 

 

 

 

 

 

 

 

물론 마우스로 다 사용 가능한 기능이지만, 단축키를 사용해서 인터넷을 한다면 훨씬 더 빠르고 편하게 인터넷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단축키를 사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