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료소프트웨어를 공짜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불법적인 방법이 아니냐구요? 제가 말씀드리려는 방법이 불법적으로 유료 소프트웨어를 구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아니랍니다. 유료 소프트웨어를 대체할 무료 소프트웨어를 검색해 주는 싸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에 윈도우만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은 당연히 없겠죠? 자신의 입맛에 맞게 필요한 소프트웨어들을 설치해서 사용하시게 되는데, 소프트웨어도 종류가 많습니다.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도 분류를 할수 있겠지만, 유료인지 무료인지에 따라서도 종류가 나누어집니다.


'데모프로그램'이나 '쉐어웨어'처럼 일정기간을 사용하다가 필요한 사람이 직접 돈을 지불하고 구매해서 사용해하는 소프트웨어도 있고, 보통 '상용소프트웨어'라고 불려지는 반드시 돈을 지불하고 사용해야 하는 소프트웨어들도 있습니다. 반면에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프리웨어'라는 종류도 있습니다. 










링크 주소 : http://www.osalt.com




















위쪽에 링크되어 있는 싸이트는 '상용소프트웨어'의 기능을 하는 '프리웨어'를 찾아주는 싸이트입니다. 한마디로 대체 프로그램들을 검색해서 알려주는 싸이트입니다. 사용도 아주 쉽습니다. 검색창에 찾으시려는 대체프로그램의 이름을 검색해주면(물론 영어로) 비슷한 프리웨어 프로그램을 보여줍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상용프로그램들도 많이 필요로 하게 되지만, 일반이 사용하는 정도의 범위에서는 비슷한 기능을 하는 무료 소프트웨어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저작권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점에서 우리도 프리웨어로 자신의 컴퓨터에 불법적인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지 않게 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합니다. 물론 꼭 필요한 기능을 하는 유료 소프트웨어를 돈을 주고 구매해야 한다면 더더욱 좋은 방법일테지만 말이죠.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