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남성의 평균키가 어느정도 일까요?
남성 평균키는 174Cm입니다. 그렇다면 본인들이 희망하는 키는 어느정도 일까요? 아마 그보다는 훨씬 커야 된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전 모 프로그램에서 남자키가 180은 되야 된다는 발언이 한참 문제가 되었었는데, 아마 그 소리를 들은 키가 180이 안되는 분들은 많이 속이 상하셨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는 키가 그렇게 작아보이지 않는 분들도 신발속에 깔창을 넣고, 키를 더 커보이기 위해서 노력하시는게 자주 보게 됩니다.


주변에서 신발깔창 넣으시는 분들 정말 많이 보셨을텐데, 이번주 제가 자주 보는 1억퀴즈쇼에서 신발깔창에 대한 문제가 나왔었습니다. 평소 몰랐던 깔창에 대한 정보를 안보신 분들을 위해서 나눠봅니다.

개그콘서트의 불편한 진실이라는 코너에서 황현희는 깔창을 2개나 끼고서 나옵니다. 물론 개그의 소재로 사용하기 위해서 그랬을수도 있지만, 보는 사람들이 무턱대고 깔창을 많이 사용해서 키를 커보이려는 효과만 생각한다면 자칫 건강을 해칠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신발 깔창의 올바른 사용법이 어떻게 될까요?


문제는 이렇습니다. 

나에게 맞는 깔창 높이를 구하는 공식

(발길이 - [ ? ]) X 0.176 빈칸에 들어갈 말은? 
1. 발목둘레
2. 발가락 길이
3. 발등 높이 




그리고 정답은 2번 발가락 길이였습니다.





그렇게 했을때 높이가 자신의 건강을 지킬수 있는 올바른 신발깔창의 높이가 되는것이죠. 사실 무리하게 깔창을 사용하다 보면 발목이나 무릎에 않좋을수 있다고 합니다. 키가 커보이는 욕심과 자신의 건강까지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 있는 방법이니 만큼 꼭 알아두고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